- 브라우저가 화면 요소를 렌더링 할 땐 크롬: 블링크(Blink), 사파리: 웹킷(Webkit), 파이어폭스: 게코(Gecko) 등과 같은 렌더링 엔진을 사용
- 렌더링 엔진이 HTML, CSS, Javascript로 렌더링할 때 CRP(Critical Rendering Path, 중요 렌더링 경로) 이라는 프로세스를 사용
렌더링의 단계
- HTML 파싱 > DOM(Document Object Model) 트리 구축
- CSS 파싱 > CSSOM(CSS Object Model) 트리 구축
- Javascript 실행
- ! HTML 중간에 스크립트가 있을 경우 HTML 파싱 중단 !
- DOM과 CSSOM을 조합하여 렌더트리 구축
- 뷰포트 기반으로 렌더트리의 각 노드가 가지는 정확한 위치와 크기를 계산 : Layout(Reflow) 단계
- 계산한 위치/크기 기반으로 화면을 그림 : Paint 단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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